top of page

사업단장 인사말

이승표 교수님 사진.JPG

반갑습니다.

 

서울대학교 『국제협력선도대학 육성‧지원 사업』 사업단장 이승표입니다. 우리 대학은 2019년 4월부터 교육부와 국제협력선도대학 육성/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국제개발지원사업에서 치의학 관련으로는 가장 큰 규모로 이뤄지는 본 사업은, 미얀마 국민의 구강건강 향상이 최종 목표입니다. 이를 위해서 만달레이 치과대학교의 역량 강화 지원을 하고 있으며, 동남아지역에서 가장 우수한 치과대학교 중 하나가 될 수 있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본 대학에서 우수한 치과의사의 배출과 연구 역량의 강화는 미얀마 국민들의 구강 건강 향상으로 이어질 것이며 또한 한국과 미얀마의 활발한 교류로 상호 이해를 높이고 국가 간 우호 증진도 이루어질 것입니다. 이를 위해 서울대학교와 만달레이 치과대학교는 상호 존중에 기반한 지식 교류를 활발히 진행해 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현재 COVID 19 이후 양국의 직접 방문의 기회가 사라졌습니다만 다행히 IT 기술의 발전은 온라인이라는 새로운 교류 방식을 제공해 주었습니다. 비록 치의학 특성 상 실습이 안 되는 한계는 있지만 동영상 강의를 통한 지식 전달은 오히려 수월한 부분도 있어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본 사이트를 구성하고 다양한 지식이 담긴 강의 내용을 제공해오고 있습니다. 아직은 부족한 부분이 많지만 지속적인 contents 강화를 통해 의미 있는 시도가 될 수 있도록 양교의 교수진들은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미얀마 뿐만 아니라 전 세계가 처음 겪는 상황에서 어려움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학은 우수한 인재 배출을 통해 사회를 든든히 지키는 버팀목이 되어야 합니다. 본 사업단은 지금까지 그래왔듯이 앞으로도 함께하는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특히 학생들이 겪고 있는 큰 어려움을 함께 이겨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Seoul National University School of Dentistry

         『 A project for empowerment of dental education of University of Dental Medicine of Myanmar and improvement of public oral health』

사업단장 이승표 드림

이승표 교수님 사인.png
bottom of page